청주 청원 충주 제천 단양 괴산 증평 진천 음성 보은 옥천 영동
즐겨찾기 추가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2023년 9월 28일(목요일)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체육
종교
핫이슈
전국은 지금

보은군,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 추진
2023. 06.01(목) 11:23

보은군은 임산부와 태어날 아이의 건강을 위해 '2023년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충북도가 전국 최초로 시작한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을 국민 참여예산 제도와 농림축산식품부 시범사업을 거쳐 올해부터 충북도 자체 사업으로 진행된다.

이 사업은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나 현재 임신 중인 임산부를 대상으로 하며, 지원 대상자는 1인당 연 24만 원(자부담 4만 8,000원) 상당의 친환경농산물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품목으로는 충북도에서 생산된 제철 과일, 채소류, 축산물, 농·수산물, 유제품 등의 친환경농산물이 제공된다.

신청은 9일까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쇼핑몰인 '에코이몰' 웹사이트나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지원금으로는 올해 12월 15일까지 '에코이몰'에서 원하는 품목을 선택하여 주문할 수 있다.

이세종 군 친환경농산팀장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을 통해 건강한 임신·출산 환경을 조성하고, 임산부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지역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선정된 임산부가 적극적인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홍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보은e뉴스 admin@boeunenews.com